인기 기자
필러수술, 전문가의 정확한 판단이 중요
2017-04-24 10:15:51 2017-04-24 10:15:51
긴 회복기간을 거치지 않고도 빠르고 편하게 끝낼 수 있는 이른바 ‘쁘띠성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쁘띠성형이란 ‘지방이식’, ‘필러’ 와 같이 시술회복기간이 거의 필요 없고 부담이 적은 시술들을 말한다. 바쁜 현대인들이 짧은 시간동안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쁘띠성형을 많이 이용하게 되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이 만만찮다.
 
쁘띠성형 부작용은 지방이식 부작용 및 석회화 ,영구필러 반영구필러 부작용으로 처음에는 아무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다양한 사유에 의해서 내 몸 에 불필요한 이물질이 되어 보다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피부 괴사나 궤양, 뭉침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나고 이미지 변화에 따른 사회생활의 여려움, 자신감 상실을 가져오게 된다.
 
이처럼 쁘띠성형으로 인한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판단을 거쳐 얼굴이물질제거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물질 제거 수술은 필러, 지방이식 등으로 인한 성형 부작용 수술이니만큼 신중하게 이뤄져야 하며 더 큰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수술이 되어야 한다.
 
이물질제거 수술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 환자에 따라 이물질이 위치한 부위, 피부 상태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물질제거시술에서 신경 및 대 혈관 등의 중요한 부위는 보호하고 이물질만을 제거 해야하는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에 처음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MRI CT US 같은 최첨단 검사 장비가 필요 할 때가 있다.
 
강남 그랜드미탑 정우철 원장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기간 성형효과를 볼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시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부작용이 발생 할 경우에 오랜 시간 고통을 안고 지내야 하고 이물질제거 수술을 잘 못 받았을때는 2차 부작용 피해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