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우남역세권 등 호재로 '주목'
2017-03-24 11:38:29 2017-03-24 11:38:29
입지는 상가 투자 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역세권 등 좋은 입지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은 상가는 상권이 활성화 되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역세권 입지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교통 인프라 신설 등 개발호재까지 갖추면 단연 최고의 투자처다. 이러한 상가들은 향후 지가 상승과 함께 부동산 가치가 높아져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최근 위례신도시가 광교를 이을 투자처로 급부상 중이다. 위례신도시는 꾸준한 인구 증가로 현재 4만3000여 세대, 올해 말까지는 총 3만 여 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최종 입주 후에는 배후수요가 11만명에 달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분당, 성남, 강남, 잠실, 판교 등과의 접근성이 수월해 가격상승 기대감도 가장 큰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이 지역의 우남역세권에 위치한 경우 풍부한 배후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우남역세권은 위례신도시에 처음으로 조성되는 더블역세권으로, 우남역(2019년 개통 예정)과 위례 내부 환승트램라인(2021년 개통예정)의 중심지 상권이다. 이 지역은 최대 상업지구 밀집상권의 중심지로 다양한 수요층 유입이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우남역세권을 도보로 누리며 향후 개발로 잠재 배후수요까지 갖춘 메디컬 특화 복합 상가인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상가는 위례신도시 초입 대로변에 위치해 전면으로 건물 진입이 가능하고, 버스정류장 등과 맞닿아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다.
 
특히 우남역은 2019년에 개통 될 예정으로 위례신도시 초기 상권 핵심지역으로 주목된다. 또한, 이미 개통된 8호선·분당선 복정역과 한 정거장 차이로 향후 복정역 상권과 시너지를 내며 위례신도시 관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 반경 1km이내 힐스테이트와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등이 위치해 약 1만2000여 세대가 상주하고 있다. 또한 도보 1분 거리에 수정구청이 들어설 예정으로 이를 이용하는 수요층 유입도 기대된다. 여기에 인근 문정법조단지,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 등도 예정돼 있어, 지역 거주자를 비롯해 종사자들까지 포함하면 약 4만5000여 세대의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망도 좋다. 광역 및 간선망 등 총 28개 노선이 지나는 송파대로를 통해 서울 잠실권과 직접 연결돼 있으며, 송파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분당~수서)를 통해 도심 및 광역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작년 12월 SRT 수서역 개통으로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해 타 지역의 수요도 확보할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위례신도시는 최근 새로운 투자 성지로 급부상 중으로 투자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 지역이다"며 특히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위례 신도시의 노른자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을 뿐 아니라 지하철 8호선 우남역과 트램역이 개통되면 인근 지역으로부터 유동인구가 유입돼 임대 수익뿐 아니라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메디컬 특화 복합 상업시설로 의료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지하 1층~지하 2층에는 '오키즈 랜드'(키즈파크)와 대형서점이, 지상 1층~2층에는 대형마트, 아울렛,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3~4층에는 일반 의원 및 전문병원이 예정돼 있으며, 지상 5층~10층에는 대형병원인 예닮요양병원(350병상)의 입점이 확정됐다. 상가는 오는 2018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