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전자참고서로 소외지역 학생 교육 지원
2008-03-18 09:51:03 2011-06-15 18:56:52
 KT(대표이사 남중수, http://kt.com)는 ‘소외지역 교육격차 줄이기’의 일환으로 서해 기름 유출 피해지역 및 전국 KT 공부방 초, 중학생 약 1,400여 명에게‘7WISE 해피짱’학습교재 및 콘텐츠를 1년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7WISE해피짱’은 KT가 해피한교육(대표 남문식)과 공동으로 출시한 전자참고서로, 읽기 위주의 종이 학습서에 수록된 내용을 파일로 담아 컴퓨터, PMP 등 전자단말을 통해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기반의 온라인 학습 시스템과 접목한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서비스다.
 
 KT는 태안 기름유출 피해지역 및 KT지원 공부방 학생들에게 본 상품을 특별 무상지원하기로 하고 신청을 접수, 마감한 결과 전국 47개 공부방에서 1000 여 명의 청소년들과 태안-당진 지역의 400 여 명이 선정되었다.
 
 이를 위해 18일 KT 대전 연수원에서 교육지원을 신청한 공부방 교사들을 초청, 교재 사용법과 유의사항, 효과적인 학습 관리, 향후 지원에 필요한 공부방 현장의 정보 및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KT 신사업추진본부 오옥태 상무는 “IT와 교육이 결합한 전자참고서 ‘7WISE 해피짱’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태안지역과 KT 공부방 학생들에게 지원함으로써 소외지역의 공교육 활성화와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