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안철수 측 "대선후보 선출일 4월5일 수용 거부"
2017-03-13 21:33:08 2017-03-13 22:43:47
[뉴스토마토 박주용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 측은 13일 당 선거관리위원회의 대선후보 선출일인 4월5일 중재안 결정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혔다.
 
안 전 대표 측 대변인인 이용주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경선 날짜를 5일로 정한 것은 당을 위한 것도 아니고, 당원을 위한 것도 아니고, 지지자를 위한 것도 아니며 본선 승리를 위한 것도 아니다”라며 “이를 수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경선룰 협상 과정에서 당의 화합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당의 경선은 경쟁력 있는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과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대선후보 선출 일정과 관련해 안 전 대표 측은 6회 현장투표에 4월2일 대선후보를 선출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손 전 대표 측은 8회 현장투표에 4월9일 선출해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하며 양측이 대립했다. 
 
이에 장병완 선관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후보 선출일을 4월5일로 확정했다”며 “순회경선은 7회 실시하며, 첫 경선은 3월 25일 광주·전남·제주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 측에서 거부 의사를 밝히면서 경선룰 협상을 지휘하던 이 의원과 비서실장인 송기석 의원은 이날 협상 난항의 책임을 지고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손 전 대표 측은 이날 당 선관위의 중재안에 대해 별도의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지난 10일 국회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