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로스웰 "자사 배터리팩 장착 전기버스, 중국 양회 전용차량 선정"
2017-02-20 11:00:18 2017-02-20 11:00:18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로스웰(900260)인터내셔널은 2017년 중국 양주시 양회(兩會, 제8차인민대표대회와 정치협상제8차회의)의 VIP 이동 전용 차량으로 자사 배터리팩이 장착된 '아시아스타' 전기 버스가 선정, 사용됐다고 20일 밝혔다.
 
아시아스타는 로스웰의 대표 고객사 중 하나로, 전기 버스에 로스웰의 배터리팩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로스웰은 지난해 5월부터 전기차 배터리팩 관련 제품을 생산, 납품 중이다.
 
중국 전기차 시장은 정부의 적극적인 신에너지 산업 지원 및 정책으로 큰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로스웰은 제어 시스템 기반의 자동차 전장 제품 기술력을 토대로 자체 연구 및 기술력 개발을 통해 발 빠르게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달에는 신에너지사업부 생산라인의 자동화도 마무리했다. MES(제조실행) 시스템, AGV(자동운반) 시스템 등 국제 기준의 설비를 도입해 생산 능력 향상과 더불어 제품 최적화를 꾀했다.
 
저우샹동 대표는 "로스웰은 중국 정부의 '양회' 정신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기술력을 결합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혁신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혁신, 조화, 친환경, 개방, 공유의 5대 발전 이념으로 조화로운 사회를 위해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