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영화, 헐리우드 작가 척 호건과 계약
척 호건, 마이클 베이 감독 영화 ’13시간’ 집필
입력 : 2016-10-19 10:43:22 수정 : 2016-10-19 10:43:22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지난해 할리우드 제작사 오리지널 필름과 계약을 체결했던 ‘크로스파이어’ 영화의 시나리오 작가로 마이클 베이 감독의 ‘13시간’으로 유명한 척 호건과 계약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계약한 척 호건은 벤 에플렉이 감독과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됐던 영화 ‘더 타운 (THE TOWN)’을 집필했다. 척 호건은 이 소설을 각색한 영화가 할리우드 아카데미 시상식에 후보로 오르며 할리우드도 진출하게 됐다. 이후 유명 영화 감독 기르모 델 토로와 함께 ‘스트레인’을 집필했고, FX 네트웍스의 공동 제작자로 동명의 TV 시리즈까지 참여한 바 있다.
 
작가 척 호건. 사진/스마일게이트
 
척 호건은 올해 초 마이클 베이 감독이 리비아 벵가지 테러사건 실화를 다룬 영화 ‘13시간’의 시나리오를 집필해 국내 영화 팬들에게도 이름을 알렸다.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해 국내 게임 중 최초로 할리우드에 진출한 크로스파이어는 지난 2007년에 첫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약 6억5000만명의 회원과 동시접속자 800만명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또 한국을 비롯해, 중국, 베트남, 필리핀, 브라질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0월 오리지널 필름과 실사 영화 제작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영상사업 담당 이사는 “이번 척 호건과의 계약을 통해 전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탄생할 것”이라고 말하며 “한층 완성도 높은 영화 제작의 중요한 기틀이 마련 된 셈”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문경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 1인미디어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