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인베스트먼트운용, 국내 최초 금ETF 출시
2009-10-29 12:14:4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국내최초의 금 ETF인 'hiShares Gold'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11월2일에 설정되어 3일부터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ㆍ거래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hiShares Gold'는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라 실물에 연동되는 신종 ETF 의 출시가 가능해진 이후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금 ETF 이다.
 
'hiShares Gold'는 국제 금 시세의 기준이 되는 런던금시장협회(LBMA)에서 매일 고시하는 금 가격을 추적대상 가격으로 하여 ETF 의 순자산가치 변동률이 추적대상 가격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운용된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이 상품을 매수함으로써 직접 금에 투자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또한 1 주당 가격이 6,000 원대로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므로 소액으로도 금에 투자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미국과 영국 시장에서 거래되는 금 ETF 에 투자하는 형태로서,금 현물을 기초로 발행된 금ETF 중 거래량과 인지도가 높고 금 가격과 상관계수가 은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따라서 실물 보관 비용이나 거래상대방 위험 없이 금 가격을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투자자들은 hiShares Gold 를 일반 주식과 동일하게 증권회사 및 홈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매매할 수 있으며,총보수가 0.6%로 일반 펀드보다 훨씬 저렴하다.
 
한영수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마케팅 본부장은"금은 투자자들이 제일 선호하는 안전자산"이라며 "지금까지 일반투자가들이 금에 투자할 수 있는 마땅한 수단이 없었으나 이번 hiShares Gold 의 출시로 누구나 손쉽게 금에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