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홈앤쇼핑, 간편결제 서비스 '팡팡페이' 선봬
통장계좌만 등록하면 공인인증서·보안카드 없이도 편리성·안전성 확보
2016-07-08 11:09:11 2016-07-08 11:09:11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홈앤쇼핑이 보다 간편한 결제수단을 선보였다.
 
홈앤쇼핑은 최근 은행계좌 등록만으로 결제 완료가 가능한 '팡팡페이'를 개발해 적용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팡팡페이의 가장 큰 특징은 편의성과 안전성이다. 팡팡페이는 최초 1회 본인명의 은행 통장 계좌를 등록만 하면, 고객 계좌 잔액 내에서 상품금액이 즉각 인출되는 형태다.
 
첫 서비스 이용시 주거래 은행계좌 정보와 간편결제 전용 비밀번호(6자리)를 입력한 후 간단한 ARS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등록이 완료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저장이나 갱신이 필요 없다. 별도의 보안카드 사용이나 특정 앱 활용을 위한 카드 등록, 복잡한 개인인증 등의 과정 역시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모바일기기 사용에 불편을 느끼는 고객층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1금융권 내 19개 주요 은행계좌라면 모두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은행당 1개씩, 총 19개 계좌 등록이 가능하다. 이는 현재 동종업계 현금이체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중 최다 수준이다.
 
모바일 결제의 최대 화두인 안전성 문제도 해결했다. 전용 비밀번호 설정시에는 보안 키패드가 적용돼 번호탈취를 방지하며, 결제정보는 암호화 해 안정성을 보장한다.
 
신용카드 등 타 결제수단 이용 고객들과 동일한 혜택 부여는 물론 팡팡페이만의 메리트도 제공한다. 팡팡페이 이용시 기존과 동일하게 10% 할인, 1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월 누적 실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의 추가 적립금이 부여된다. '현재 기준 혜택 달성 사항'과 '추가 구매시 혜택 예정 사항'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으로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현재 홈앤쇼핑은 앱 하단 배너를 통해 ▲프로모션 소개 ▲등록·결제절차 ▲FAQ 등 팡팡페이와 관련한 상세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팡팡페이는 현금 이체를 기반으로 해 안전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담보한 것이 특징"이라며 "최근 모바일 쇼핑의 활성화로 간편 결제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홈앤쇼핑)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