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M’ 출시 임박
6일부터 비공개 테스트 돌입…사전예약자 20만명 돌파
2016-07-07 16:08:59 2016-07-07 16:08:59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웹젠(069080)의 모바일 스포츠게임 '샷온라인M'이 이달 중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6일부터 3일간  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했다. 웹젠은 당초 이번 비공개 테스트를 사전 신청자 1만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참가 요청이 늘면서, 당초 계획했던 인원보다 5000명을 늘려 2만명으로 참가대상을 확대했다.
 
웹젠 구성원이 모바일 스포츠게임 ‘샷온라인M’의 증강현실(AR) 버전을 이용해 보고 있다. 사진/웹젠
 
샷온라인M은 골프게임의 대중화를 목표로 간편한 조작방식과 스포츠게임다운 시원한 타격감을 연출한 그래픽으로 게임성을 높이고, 일부 육성과 성장 요소들을 적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를 더한 모바일 골프게임이다. 이 게임은 역할수행게임(RPG)이 쏟아지는 현재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다른 장르의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사전예약자만 20만명을 넘기면서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웹젠과 구글플레이는 이달 중 서울 모처에서 오프라인 게임행사를 함께 열고 적극적으로 게임 이용자 유치에 나선다. 해당 행사에서는 샷온라인M의 광고모델인 배우 박한별 사인회와 샷온라인M의 게임 일부를 ‘키넥트 센서’와 호환시킨 ‘샷온라인M’ 증강현실(AR)체험을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한달 동안 진행된다. 웹젠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및 PC온라인게임들과의 제휴마케팅과 구글플레이와의 협력 마케팅으로 이후 더 많은 게임회원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샷온라인M은 7월 중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기기를 대상으로 먼저 서비스되며, 게임론칭을 기념해 홍보모델 박한별을 3D로 모델링한 ‘박한별 캐릭터’도 출시와 함께 공개한다.
 
한편 웹젠은 ‘샷온라인M’의 홈페이지에서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박한별 의상’과 게임캐시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샷온라인M’이 정식 출시된 후에는 해당 사전예약 쿠폰을 게임에 실제 등록한 참가자 중 추첨을 거쳐 ‘헤드셋’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외에도 ‘사전모집 홈페이지 바로가기’나 홈페이지 내 ‘메이킹영상’, ‘박한별 배경화면’ 중 1개를 자신의 SNS에 공유한 참가자들에게 미니빔 프로젝터, 아이스 커피를 증정하는 ‘친구를 땡겨라’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웹젠의 모바일골프게임 ‘샷온라인M’ 사전예약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와 공식 게임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