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룽투코리아, 기대작 ‘검과마법 for Kakao’ 웹툰으로 출시
검과마법 웹툰 카카오페이지, 코미카 통해 동시 연재 시작
2016-06-14 11:12:10 2016-06-14 11:12:10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룽투코리아의 기대작 ‘검과마법 for Kakao’가 웹툰으로도 나온다.
 
룽투코리아는 지난 7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정식 출시된 모바일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검과마법 for Kakao : 다시만나는세계’을 토대로 제작된 웹툰을 카카오페이지와 코미카를 통해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룽투코리아 '검과마법 for kakao' 사진/룽투코리아
 
검과마법 웹툰은 총 30화로 룽투코리아와 코미카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투자해 제작했다. 철부지 장난꾸러기였던 주인공이 검과마법의 세계를 모험하면서 세상을 구할 용사로 거듭나는 내용이다.
 
회사측은 그 동안 게임이 인기 웹툰으로 출시되거나 드라마, 애니메니션 등으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사례가 많았던 만큼, 흥행중인 게임 검과마법과 ‘웹툰’의 콜라보를 통해 성과를 계속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검과마법 웹툰은 국내 최대 만화 플랫폼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코미카 엔터가 제작과 국내 유통을 맡고, 룽투코리아에서 저작권을 소유하게 된다. 룽투코리아는 저작권을 소유하게 됨에 따라 향후 중국, 대만을 포함한 해외지역에 콘텐츠를 선보여 현지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검과마법(중국), 검마지전(대만) 등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방침이다.
 
특히 검과마법이 카카오게임 플랫폼으로 출시된 만큼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도 오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코미카와 동시 연재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는 누적 가입자수 950만명, 콘텐츠 누적 열람 건수만 60억 건에 달한다.
 
최성원 룽투코리아 기획본부장은 “게임과 웹툰의 트랜스 미디어 전략을 통해 향후 영상화(애니툰) 작업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김창민 코미카 대표는 “룽투코리아 최대 기대작인 검과마법의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통해 웹툰의 원작으로써의 또 다른 가능성을 선보일 것”이라며 “웹툰과 게임의 유저가 동일한 만큼 웹툰-게임영역간 선순환적인 결과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