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 TV, 유럽 매체서 호평…“올해 최고의 TV”
2016-05-30 11:00:00 2016-05-30 11:00:00
[뉴스토마토 박현준기자] 삼성전자(005930) TV가 유럽의 주요 전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는 삼성전자 TV를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했다. 위치는 사운드와 비전 부문에서 삼성 TV 38개 모델을 ‘베스트 바이’ 제품으로 선정했다. 위치는 2007년부터 각 부문별로 리서치와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만족을 주는 브랜드를 선정해 올해의 최고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삼성전자 TV가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로부터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위치가 올해의 최고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신설한 ‘10주년 특별상’도 함께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년간 올해의 최고 브랜드에 7번 선정된 단골손님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영국에 SUHD TV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독일 AV 전문 매체 ‘비디오’도 6월호를 통해 삼성전자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에 최고점수를 부여하며 ‘레퍼런스’로 선정했다. 비디오는 SUHD TV의 퀀텀닷 기술과 풍부한 색상표현·화면밝기·사용편의성·커브드 디자인을 장점으로 꼽았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TV가 최고의 화질과 기능으로 유럽 최고 권위의 매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등으로 유럽 TV 시장에서 주도권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