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안타증권, 크라우드펀딩 중개 와디즈·인크와 업무협약
2016-03-25 16:16:58 2016-03-25 16:16:59
[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유안타증권(003470)은 국내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인 와디즈, 인크와 중소벤처기업금융시장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3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에 이어 크라우드펀딩시장 대중화를 위한 행보의 일환이다. 
 
유안타증권은 유망 창업기업에 대한 가장 활발한 크라우드펀딩 활동을 보이고 있는 인크 및 와디즈를 통해 우수 창업기업을 적극 추천 및 주선하고, 직접 투자는 물론 자회사 유안타인베스트먼트와 협조를 통해 투자 유치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대중화와 유안타증권의 금융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배너링크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증권사와 중개업체 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유안타증권은 유안타금융그룹의 범중화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중국 및 범중화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의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현재 유안타증권에 근무하고 있는 중국전문 IB 인력을 유안타금융그룹 상해사무소에 4월부터 상주시키기로 했다.
  
유안타증권은 업무협약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을 위해 첫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24일부터 크라우드펀딩이 시작된 시전소프트를 추천함과 동시에  시드(seed)투자를 전격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최초로 ‘원심분리배출형’ 음식물처리기 상용화에 성공한 스핀즈이노베이션, 의료관광플랫폼 ‘메이즈안’을 통해 예산맞춤형 의료관광상품에 특화하고자 하는 어게인트웬티에도 직접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