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관세청, 'FTA 뉴스레터' 소식지 제공
메일링서비스 시작…FTA 궁금증 해결
2016-03-08 14:41:13 2016-03-08 14:41:13
관세청은 대(對)중국 수출기업 2만 곳을 대상으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정보를 담은 소식지, 'FTA 뉴스레터'를 이달부터 매월(총 10회)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FTA 뉴스레터는 기업들이 복잡하고 다양한 원산지 기준, 급증하는 원산지 검증 등으로 FTA 활용을 극대화하지 못하고 있는 데 따른 지원방안으로 마련됐다.
 
소식지는 관세청 수출입기업지원센터 직원들의 기업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한 현장감 있는 정보들을 '즉문즉답', '비즈니스 모델' 등의 꼭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즉문즉답'에서는 관세혜택을 받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준비 사항부터 사후검증 대비 방법까지 FTA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FTA를 준비 중이거나, 아직 활용하지 못한 기업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FTA 활용 성공 사례를 제시한다. 
 
1호 소식지는 이날 발송되고 관세청 FTA 종합상담센터(이하 YES FTA) 포털(yesfta.customs.go.kr)에도 게재된다. YES FTA 포털을 통해 신청할 경우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관세청 관계자는 "우리 기업들이 이 소식지를 바탕으로 FTA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관세청은 대(對)중국 수출기업 2만 곳을 대상으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정보를 담은 소식지, 'FTA 뉴스레터'를 이달부터 매월(총 10회)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자료=관세청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