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골드회원 영국 공항철도 좌석 업그레이드
입력 : 2016-02-15 14:28:27 수정 : 2016-02-15 14:28:33
[뉴스토마토 김용현 기자] 국내 항공업체인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영국 히드로 익스프레스(Heathrow Express)를 이용하는 골드 회원에게 열차 좌석 업그레이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히드로 익스프레스는 런던 패딩턴역과 히드로 공항간을 운행하는 직통 고속 열차로 공항과 시내를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교통수단이다.
 
현지시각으로 15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히드로 익스프레스 일반석 편도와 왕복 승차권을 구매한 모든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에게 적용된다. 열차 내 승무원에게 승차권 및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카드를 제시하는 경우 비즈니스 퍼스트(Business First) 좌석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히드로 익스프레스의 비즈니스 퍼스트 전 좌석에는 개인 테이블과 충전용 콘센트가 장착돼 있으며, 일반석보다 넉넉한 좌석 공간과 레그룸이 특징이다. 또한, 탑승객 전원에게 무료로 신문이나 잡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히드로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스타얼라이언스 이벤트 페이지(http://heathrowt2.staralliance.com/off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지난 2014년 런던 히드로 공항에 최신식 셀프 체크인 설비와 4곳의 라운지, 우수 회원 전용 출입국 심사 서비스인 골드 트랙(Gold Track) 등을 갖춘 전용 터미널을 오픈하고 연간 1200만명 이상의 회원사 승객을 수용하고 있다. 아울러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24개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가 히드로 공항에서 26개국 47개 도시를 오가는 120편의 직항편을 매일 운항하고 있다.
 
◇영국 히드로 익스프레스 비즈니스 퍼스트 좌석 모습. 사진/아시아나항공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용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