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플래닛, T맵 통해 제주도 관광정보 제공
2015-11-30 10:45:40 2015-11-30 10:45:40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SK플래닛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와 협력해 자사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을 통해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 렌터카 등 여행관련 정보들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도에서 T맵을 켜고 목적지를 검색하면 주변 추천 관광지와 함께 주변 매장들의 정보가 노출되고 제주여행포털 '하이제주'와의 연계를 통해 추가 관광지 정보나 제휴할인 쿠폰 등이 제공된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제주관광협회가 수집한 실속있는 여행 정보만을 엄선해 제주를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매우 유용한 여행 가이드가 될 것"이라며 "자주 찾는 관광객에게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제주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K플래닛이 T맵을 통해 제주도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사진/SK플래닛
 
 
또 SK플래닛은 제주관광협회가 제공한 최신 관광정보 외에도 T맵의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한 제주도 내 인기 목적지와 계절별, 테마별 인기 관광정보를 분석해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SK플래닛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렌트 차량을 이용할 때도 편리하게 T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내 주요 렌터카 업체에 스마트폰 거치대 및 차량용 충전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최근 관광의 트랜드가 모바일로 전환되면서 T맵과의 공동 마케팅 협력을 통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편의 제공과 부가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제주도 관광활성화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해열 SK플래닛 LBS사업본부장은 "제주도를 방문한 고객이 내비게이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관광특화 콘텐츠들을 추가한 것처럼 전국 어디서든 고객 맞춤형 길안내를 제공할 수 있도록 T맵의 이용 편의성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