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 대통령 “불법폭력시위는 정부 무력화 의도, 엄중처리해야”
“국회, 자기 할일 안하고 앉아서 립서비스만…위선이다”
2015-11-24 14:28:32 2015-11-24 14:28:32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4일 서울 광화문 집회를 “대규모 과격 시위, 불법 폭력 사태”로 정의하고 “대한민국의 법치를 부정하고 정부를 무력화시키려는 의도”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24일 오전 청와대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배후에서 불법을 조종하고 폭력을 부추기는 세력들을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처리해 불법과 폭력의 악순환을 끊어내야 할 것”이라며 국무위원들에게 강력한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또 “전 세계가 테러로 많은 사상자를 내고 있는 때에 테러 단체들이 불법 시위에 섞여 들어와 국민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것”이라며 “특히 복면시위는 못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IS(이슬람국가)도 그렇게 지금 하고 있지 않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국회에서 각종 FTA비준안, 경제활성화 법안들이 처리되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 “국회가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일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이어 “백날 우리 경제를 걱정하면 뭐하나.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 되는 것이 누구에게나 지금 책임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도리”라며 “만날 앉아서 립서비스만 하고, 경제걱정만 하고, 민생이 어렵다고 그러고, 자기 할 일은 안하고, 이거는 말이 안 된다. 위선이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51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