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기중앙회, 할랄비즈 중소기업포럼 발족
2015-11-23 14:07:48 2015-11-23 14:07:48
중소기업중앙회는 23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식품관련 학계·연구계 및 중소기업대표 중 11명의 할랄전문가로 구성된 '할랄비즈 중소기업포럼'을 발족했다.
 
할랄은 이슬람율법에 따라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을 아우르는 용어다.
 
할랄비즈 포럼은 지난 3월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4개국 순방 후 많은 중소기업들이 할랄시장 진출에 관심을 보임에 따라 이들 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기중앙회가 구성·발족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엄익란 단국대 GCC국가연구소 교수가 '할랄시장 진출을 위한 이슬람문화의 이해와 비즈니스 매너' 주제발표를 진행한 후 포럼 운영을 위해 위원들 간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기중앙회는 1년 간 6회에 걸쳐 포럼을 진행, 할랄시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주요 국가·품목별 할랄시장 진출 기업의 성공·실패사례,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할랄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과제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윤여두 포럼 대표는 "할랄시장은 전세계 관련인구 20억명, 시장규모가 2조3000억 달러에 달할 만큼 거대하지만 할랄인증 획득 등 시장 진입에 많은 어려움도 있다"며 "기업들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할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해법을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할랄비즈 중소기업포럼에서 엄익란 단국대 GCC국가연구소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중기중앙회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