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슈로더유로주식펀드, 수탁고 1조원 돌파
2015-08-04 10:42:29 2015-08-04 10:42:29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유로존 주요국에 투자하고 있는 '슈로더 유로 주식 펀드'의 수탁고(순자산기준)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유럽 지역의 경기부양정책에 따른 긍정적인 성과 기대감은 자금을 끌어들인 요인이 됐다. 현재 업계 유럽 주식 펀드 전체 수탁고는 2조원을 돌파한 상태다.
 
4일 펀드평가사 한국펀드평가 펀드스퀘어에 따르면 연초 이후 업계전반에 걸쳐 유럽주식 펀드에는 1조3853억원이 유입됐으며 이 가운데 슈로더 유로 주식 펀드는 올해 수탁고가 7071억원 증가하며 수탁고 1조172억원을 기록했다.
 
이 펀드는 유로화를 상용하는 유로존 국가에 투자하여 투자 국가에서 영국은 제외되며, 특정 운용스타일에 구애받지 않아 유연한 관점으로 시장국면 변화에 접근하여 초과성과를 추구하고 있다. 기업가치가 저평가돼 있으면서도 변곡점(경영, 비용 구조, 인수·매각, 배당정책 등의 변화)이 예상되는 종목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잠재적 성장의 가능성이 높은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것이 이 펀드의 운용철학이다. 이 펀드는 유럽 현지에 소재한 슈로더에서 유럽 투자 전문성을 바탕으로 운용하고 있는 '슈로더ISF 유로 주식(역외펀드)'의 운용 전략을 추종하고 있다.
 
이날 현재 슈로더 유로 주식 펀드(A클래스 기준)는 3년 수익률 80.62%, 1년 23.56%, 연초 이후 19.16% 등을 기록했다. 특히 3년 누적수익률은 업계 유럽주식 펀드(100억원 이상) 가운데 가장 높은 장기 수익률을 기록하며, 슈로더 유로 주식 펀드의 운용스타일을 지지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김영수 슈로더투자신탁운용 본부장은 "유럽 지역의 펀더멘탈은 견고하며 외부 요인들로 인한 변동장세는 나타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경기 회복세의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이라며 "유럽 기업들의 실적이 양호하게 발표돼 유럽 경기 회복세가 가시화되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슈로더 유로 주식 펀드’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