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협은행, 유기준 해수부 장관에 ‘다통해 카드’ 전달
2013년 출시한 해양수산 부문 특화카드
2015-07-29 14:48:01 2015-07-29 14:48:01
이원태 수협은행장(오른쪽)이 29일 오전 여의도지점에서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왼쪽)에게 해양수산부문 특화카드인 '다통海 카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협은행
 
 
수협은행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지점에서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해양수산부문 특화카드인 ‘다통해(海)카드’를 전달했다.
 
‘다통海카드’는 수협은행이 지난 2013년 9월 출시한 해양수산부문 특화카드로, 전국 마리나 시설 이용·수강료, 연안여객선 이용 및 도서여행이 5% 할인된다. 주유·통신·쇼핑·학원 등 생활할인도 제공한다.
 
또 어업인의 복지지원과 어업인의 삶의 질의 향상을 위해 매출액의 0.1%를 ‘어업인교육문화복지재단’에 출연하는 공익상품이다.
 
유기준 장관의 이번 ‘다통해카드’ 가입은 해양수산업 발전과 어업인 복지에 기여하고자 하는 상품의 취지에 공감해 이뤄졌다.
 
유기준 장관은 “해양레포츠 등 해양수산 분야 서비스 이용고객들에게 다통해카드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카드 사용이 공익사업의 활성화로 이어져 어촌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태 은행장은 전달식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해양수산 유관기관 및 산하단체 임직원들의 카드 가입 및 이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협은행은 해양수산대표은행으로서 어업인 지원 등 공익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성 기자 kms07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