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스타항공, 공항여객서비스 자회사 이스타포트 설립
2015-01-13 16:30:47 2015-01-13 16:30:47
[뉴스토마토 문정우기자] 이스타항공은 탑승 수속과 발권, 예약 등 여객 운송 등 지상조업 제반 업무를 맡을 공항여객 서비스 자회사 '이스타포트(EASTARPORT Co.,Ltd.)'를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여객 운송부문의 자회사 이스타포트는 자본금 3억원에 이스타항공이 100% 출자했으며, 본사와 각 공항지점에서 근무하는 114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다.
 
지난 8일 군산시에 법인 설립된 이스타포트의 주요 업무는 공항에서 여행서류, 항공권 발권 확인, 좌석배정, 위탁수하물 탁송, 항공기 탑승 관리 안내 서비스와 예약업무를 맡게 된다.
 
또 김포공항을 비롯해 각 공항에서 항공기 경정비 등 지상조업과 안전운항 지원 등의 업무도 담당하게 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그 동안 여객 운송부문을 외부업체에 아웃소싱으로 운영했으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여객조업서비스 품질향상과 임직원들의 사기앙양을 위해 자회사로 전환하여 운영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로써 이스타항공은 공항여객서비스 업무의 표준화와 인력교육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엄격한 적용, 인력 충원의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향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스타항공은 이번 이스타포트 자회사 설립으로 항공관련분야 신입사원 채용확대를 통해 젊은 인재채용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자료제공=이스타항공)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