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檢 '박 대통령 세월호 루머' 가토 지국장 3차 소환
2014-10-02 16:18:48 2014-10-02 16:27:00
[뉴스토마토 최기철기자] 검찰이 세월호 침몰 사고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에 대한 의혹 기사를 보도한 일본 산케이(産經)신문의 가토 다쓰야(加藤達也·48) 서울지국장을 세 번째 소환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정수봉)는 2일 가토 지국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가토 지국장은 이날 오후 1시30분쯤 변호인과 통역인과 함께 검찰에 출석했으며, 검찰은 가토 지국장을 상대로 해당 기사의 취재 내용과 절차, 칼럼 게재 경위 등에 대해 보강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토 지국장은 지난 8월 18일과 20일 각각 소환돼 조사를 받았으며, 일관되게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가토 지국장은 증권가 를 출처로 한 정보를 기반으로 지난 8월3일 '박근혜 대통령 여객선 침몰 당일, 행방불명… 누구와 만났을까?'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세월호 당시 박 대통령의 행방을 다루면서 증권가 관계자 등의 말을 인용해 박 대통령의 사생활 의혹을 언급했다.
 
검찰은 가토 지국장의 혐의에 대해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를 적용해 사법처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상당부분 법리검토가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날 소환조사 내용과 그동안 확보한 증거물들을 토대로 조만간 가토 지국장을 불구속 기소할 것으로 보인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