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T·NHN엔터, 모바일 게임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
2014-05-15 12:34:11 2014-05-15 12:38:24
[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SK텔레콤(017670)NHN엔터테인먼트(181710)가 모바일 게임 시장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15일 NHN엔터테인먼트 본사인 판교 플레이뮤지엄에서 ‘모바일 게임 플랫폼 활성화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SK텔레콤이 보유한 이동통신 기술, 마케팅 노하우와 NHN엔터테인먼트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 개발 역량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한 상생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모바일 게임 이용 패턴 분석을 적용한 사용자 특성별 맞춤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협력 사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신작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 SK텔레콤은 고객들이 데이터 요금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데이터 혜택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NHN엔터테인먼트가 준비중인 신규 모바일 게임 플랫폼 관련 공동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개발사와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지원책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두 회사의 협력이 사업 성과를 넘어, 모바일 생태계 전체의 가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