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통사 영업정지로 중·소대리점 피해 급증"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영업정지 중단 결의대회
2014-04-09 15:32:13 2014-04-09 15:36:27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영업정지가 계속되는 가운데 휴대전화 유통대리점들이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는 9일 서울역광장에서 '응답하라 피해보상, 영업정지 중단 및 피해보상 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영업정지 피해보상센터 설치와 이통발전협의회 구성을 정부에 요구했다. 
 
결의대회에는 전국 이동통신 상인 200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는 "영업정지로 인해 지금 이 순간도 수많은 판매점과 중소대리점들이 문을 닫는 등 이동통신 유통시장의 생태계가 뿌리채 흔들리고 있다"며 "유통현장의 소상인만 죽이는 영업정지를 즉각 중단하고, 상인들이 입은 피해 보상을 해야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가 영업정지 처벌만 내릴게 아니라 27만원인 보조금 상한선을 현실화하고 요금할인 등 새로운 제재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영업정지 중단 ▲판매점 영업피해 즉각 보상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이동통신발전협의회 구성 ▲카이트 인증제 중단 ▲방통위 시장개입 중지 등을 지속적으로 요구할 방침이다.
 
안명학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장은 "휴대폰 업계 종사하는 사람들이 생계를 위협받는 고통이 말이 아니다"라며 "영업정지가 갖는 처벌효과에 대해 의구심이 든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영업정지 기간동안 대리점들은 임대료와 직원 월급 등 고정 비용을 감당하기 힘든 상황이다. 작은 대리점은 월 1000만원, 중대형 대리점은 월 4000만원 가량 손해가 발생해 이를 감당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이통사들은 영업정지로 인한 손해를 대리점주들로부터 충당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고통이 배가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협회는 주장했다.
 
(사진=박민호 기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