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安측 정강정책이 더 진보적..이번주 합의가능"
"통일외교·경제정책 등 민주당보다 진보적"..우클릭 논란 일축
2014-03-17 15:47:39 2014-03-17 15:52:00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민주당 측이 새정치민주연합(가칭) 출범과 관련해 정강정책을 창당 전에 완성하지 못할 수 있다는 언론 보도를 부인했다. 동시에 새정치연합(가칭)과의 정강정책에 큰 차이가 없다면서 며칠 이내에 정강정책 협상이 끝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신당추진단 정강정책분과위원회 민주당 측 위원장인 변재일 의원은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강정책이 없는 상태에서 신당이 출범한다는 식의 잘못된 보도가 나왔다"며 "분야별로 충분히 논의해 합의된 정강정책을 갖고 신당이 출범한다는 점을 분명히 말하겠다"고 밝혔다.
 
변 의원은 이날 정강정책분과위 회의에서 A4지 17페이지 분량으로 된 새정치연합 측의 정강정책을 받았다며, 10페이지 분량의 민주당 정강정책과 합쳐 창당 전, 정강정책 합의를 도출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News1
 
그는 새정치연합 측 정강정책이 민주당에 비해 더 보수적이라는 주장에 대해 "제가 볼 때는 우리가 가진 정강정책 보다 우클릭 된 것이 거의 없다"고 일축하며, 통일외교·안보 분야와 재별개혁의 경우 민주당의 정강정책에 비해 더 진보적인 성향을 띄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대북정책이 보수화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현재 새누리당과 정부가 추구하는 대북정책이 대결 구도보다 통일대박론을 주장하며 상당히 진보화 돼 있다"며 "우리가 더 보수화될 필요성을 전혀 못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변 의원은 "오늘 1차 접촉한 바에 의하면 큰 차이는 발견하기 어렵고 충분히 조율이 가능하다"며 "정강정책은 이번 주까지 타협하는 데 별 문제가 없다고 본다"고 전했다.
 
변 의원은 앞서 이날 오전 김효석 새정치연합 공동위원장이 경제정책과 관련해 '재벌 때리기는 안 된다'고 요구한 것에 대해선 "정강정책, 당헌당규와 관련해선 양측 대표가 한 말 이외에는 공식적인 발언이 아니다"며 "그렇기 때문에 공식적인 새정치연합의 입장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일축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