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손보, 경영자정보시스템(EIS) 개선
2013-12-03 14:31:39 2013-12-03 14:35:34
[뉴스토마토 이효정기자] 롯데손해보험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경영진의 효율적인 의사결정 및 정보제공을 위해 경영자정보시스템(EIS) 개선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EIS는 최고경영자나 임원 혹은 관리자가 전략적 경쟁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고 전체 사업과 그 기능부서의 활동을 감독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모두 다루는 시스템이다. 
 
롯데손보는 EIS 개선으로 ERP 관리회계와 연계해 조직의 성과를 파악하고, 손익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조직별, 월별 결산 손익정보를 요약형태로 가시성 있게 사용자에게 제공이 가능해졌다.
 
특히 기존 여러 시스템에서 관리되던 경영현황, 손익현황, 일일현황 등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경영진에게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경영 전반의 의사결정 속도와 정확성을 높이고 상하 조직원 간의 정보전달을 용이하게 해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이동욱 정보계 팀장은 “EIS 개선 프로젝트 완료로 경영진이 대내외 경영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제가 확립됐다” 며 “앞으로도 롯데손보는 지속적인 IT 인프라 확충을 통해 금융시장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