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2013국감)홈플러스, 단가 후려치기·상품권 강매
2013-10-31 20:58:57 2013-10-31 21:02:30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유통업계에 만연했던 불공정행위에 대한 책임 추궁 등을 예고하면서 주목을 받았던 국정감사가 31일 일정에서는 출석한 증인의 짧은 답변만 확인한 채 마무리됐다.
 
이날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민주당 이상직 의원은 납품단가 후려치기, 상품권 강매, 판매 홍보비 전가 등 홈플러스의 불공정 행위를 지적했다.
 
이에 도성환 홈플러스 대표는 "협력업체나 입주업체와 상생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도 대표는 이번 국감에서 환경노동위원회, 정무위원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등 3개 상임위의 증인으로 선정됐다.
 
하지만 국감을 앞두고 강연차 미국으로 떠났고, 지난 15일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아 '도피성 출국'이란 지적을 받았다.
 
도 대표는 이 의원 외에도 이물질이 들어간 식품의 책임을 물은 새누리당 성완종 의원의 질의에도 "철저하게 관리하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남기고 돌아갔다.
 
민주당 이학영 의원은 손영철 아모레퍼시픽(090430) 사장에게 지난 15일 국감 이후의 후속 조치에 관해 질의했다.
 
손영철 사장은 "지난 국감에서 지적된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에 가서 살펴보니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며 "즉시 바로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대리점 현장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고, 아리따움 가맹점주의 의견도 경청하겠다"며 "대리점과의 상생 방안을 서면으로 제출하겠다"고 덧붙였다.
 
◇31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도성환 홈플러스 대표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정해훈기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