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하나銀, 'N뱅크' 기능 확대..휴대폰으로 아파트 비추면 시세 한눈에
2013-08-12 09:25:07 2013-08-12 09:30:12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하나은행이 스마트폰으로 아파트 단지를 비추면 시세 확인부터 대출상담 신청까지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12일 스마트폰뱅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인 '하나N 뱅크'에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을 통한 아파트담보대출'과 '금융위젯'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OS기반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사진제공=하나은행)
 
'AR을 통한 아파트담보대출'은 위치기반 서비스(LBS)와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금융 서비스로,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주변의 아파트 단지를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시세정보와 대출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대출상담 신청까지 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하나N 뱅크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열지 않고 바탕화면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인 '금융위젯'을 추가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위젯'에는 환율조회, 영업점·현금자동입출금기(ATM) 찾기, 적금 월 불입액과 만기액 등을 계산할 수 있는 금융계산기 등이 포함됐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최신 IT기술 연구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보안성을 강화하는 서비스도 곧 선보여 더욱 안전하게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