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래부, 출연(연)-中企간 소통의 장 연다
2013-07-04 12:55:53 2013-07-04 12:58:51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25개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과 중소기업 간의 소통을 위한 권역별 공청회를 연다.
 
미래부는 오는 5∼16일 '현장 밀착형 출연연 정책 수립을 위한 권역별 공청회'(이하 공청회)를 열고 새 정부의 출연(연) 정책을 기업 현장에 전달해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한편 지역 연구현장 및 중소기업의 의견을 청취해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아울러 중소기업 중심의 국정 운영을 펼치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 철학에 따라 출연(연)이 가진 기술력과 인력, 정보력, 각종 첨단시설 등 풍부한 기술자원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혁신역량을 충전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정책 수립 전에는 '소통'이, 수립 후에는 '홍보'가 아쉽다는 의견이 많아 미래부는 중소기업과 출연(연) 간 상생 파트너십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홍보 및 소통이 시급하다고 보고 수도권, 대전, 대구, 경남(창원), 광주 등 5개 권역에서 공청회를 열기로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출연(연)과 중소기업 간 협력, 기술사업화, 융합연구 확대 등 출연(연)의 정책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그간 출연(연)과의 협력에서 아쉬웠던 점과 개선점, 정부에 건의할 사안 등을 듣는다는 방침이다.
 
미래부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정책을 수립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해 중소기업과 출연(연)이 창조경제의 주역이자 상생협력 파트너로서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