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민주, 국정조사 합의 불구 조사 범위 '이견'
새누리 "여직원 감금·매관 의혹 포함"..민주 "국정원 대화록 공개 조사"
2013-06-25 16:19:00 2013-06-25 16:22:06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25일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 국정조사를 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조사 범위 등 세부 사항 조율에는 진통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누리당은 국정조사에서 국정원 여직원 감금 사태, 민주당의 전직 국정원 직원 매관 의혹을 다루겠다는 입장이다.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국정조사 범위와 세부적인 내용은 따지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홍지만 대변인(사진)은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가 (여직원 감금 사태, 전직 국정원 직원 매각 의혹을)받지 못하겠다는 의사가 있었다면 이번 국정조사 여야 합의문에 넣었을 것이다”라며 국정조사에서 두 사건도 다뤄야 된다고 주장했다.
 
반면 민주당은 두 사건은 국정원의 대선 개입과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이언주 민주당 대변인은 "여직원 인권 유린에 대한 내용은 부수적 내용"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 국정원의 NLL대화록 공개를 국정조사 범위에 넣을 것인지도 여야가 신경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언주 대변인은 "국정원이 NLL대화록을 공개한 것은 당연히 국정조사에서 얘기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지만, 홍지만 대변인은 “이미 대화록이 공개가 되면서 진실이 다 드러났다”며 국정조사 대상이 아니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