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립과천과학관, 'Mini-Bridges' 개최
2013-05-20 11:30:00 2013-05-20 11:3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립과천과학관이 오는 25일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Mini-Bridges' 포럼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학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에게 수학을 만지고, 보고, 즐기며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일깨워 줄 계획이다.
 
'Bridges' 컨퍼런스는 수학·예술·과학을 연결(Bridge)하자는 의도로 미국에서 수학자들과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세계 최대의 수학기반 융합 컨퍼런스다.
 
이번 포럼은 오는 8월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아시아 최초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릴 예정인 'Bridges Seoul 2014'의 사전 축하포럼으로 조직위원회장인 Reza Sarhangi 美토슨대학교 교수와 이사인 Geroge Hart 美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교수, 김홍종 서울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수학 중심의 융합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초청강연에서는 Reza Sarhangi 교수의 'Bridges Seoul 2014', Geroge Hart 교수의 디자인과 작품에 내재된 수학적 의미를 알아보는 '수학에서 예술로', 오래전부터 우리 주변에 함께해 온 예술과 수학에 대해 알아보는 김홍종 교수의 '하모니와 수학'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어 교사워크숍은 작은 구 모양의 연결체와 막대 모양의 연결봉으로 이뤄진 조노돔(Zometool) 세트를 이용해 다양한 기하적 모델을 만들어보는 '조노돔을 이용한 기하모델의 제작', 모자이크 디자인을 만드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접근법을 연구해 보는 '모듈방식을 적용한 타일링 워크숍' 강좌로 구성된다.
 
국립과천과학관 관계자는 "수학을 중심으로 과학과 예술이 융합되는 창조적 활동의 이해를 통해 수학과 과학에 대한 흥미와 동기 유발을 극대화하고 창의적 사고 증진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학생, 일반인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초청강연과 수학교사들을 위한 전문가 교사 워크숍으로 구성돼 무료로 진행되며,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