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외환銀-무역보험公, '중소·중견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3-05-20 13:50:55 2013-05-20 13:53:59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외환은행은 20일 오전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재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특별출연 및 보증·보험료 지원을 통한 중소·중견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무역보험공사는 보증(보험)을 지원하고, 은행은 무역금융을 통한 생산자금이나 수출환어음 매입 등 자금지원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외환은행은 이번 협약체결로 무역보험공사 앞 보증서(보험증서) 발급용 800억원, 보증(보험)료 지원용 200억원 등 총 1000억원을 출연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총 1조3600억원 규모의 보증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수출기업이 외환은행을 이용, 무역보험공사로부터 신규(증액포함) 보증서(보험증서)를 발급받는 경우 ▲업체별 보증(보험)한도 최대 2배 우대 ▲보증서(보험증서) 발행요건 완화 ▲업체별 최대 2000만원 범위 내에서 1년간 보증(보험)료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일정한 요건을 갖춘 수출기업이 외환은행과 대출 또는 무역거래를 시작할 경우 1년간 무역보험공사의 중소플러스(Plus+) 단체보험 혜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희망기업에 한해 환리스크 헷지를 위한 환변동 보험 가입 및 관련 보험료도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윤용로 외환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환은행과 무역보험공사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과 개척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출기업을 지원하고 국내 수출기업의 발전과 국내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