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우수 앱 개발 스타트업 육성·지원"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 프로그램 4기 모집
2013-02-14 09:35:47 2013-02-14 09:38: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KT가 역량 있는 우수 애플리케이션 개발 스타트업을 육성·지원하는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 프로그램 4기를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KT(030200)는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 4기에게 다양한 멤버십 혜택과 최적화된 앱 개발 인프라, 비즈니스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앱 마케팅 지원, 투자 기회 제공, 개발자 간 네트워킹 등도 이뤄진다.
 
아울러 우수 팀과 아키텍트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에코노베이션센터 공간 우선 지원 ▲맞춤형 멘토링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 추가 제공과 함께 앱 개발 생태계의 선 순환적 참여 지원체제를 위한 앱 개발 리펀딩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지난 2010년 시작해 현재 3기까지 운영된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배출된 스타트업은 총 124개사에 달한다.
 
그 중 인터랙티브 이북 플랫폼 전문 기업인 '모글루',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브클랜', 히트 게임 앱 개발사인 '아이디어박스' 등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 프로그램을 거쳐간 다수의 기업이 국내외 마켓에서 활약하고 있다.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 4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30팀 내외로 선발된다.
 
자격조건은 모바일 앱 서비스, 융합형 앱 서비스 관련 개발자로 창업준비 중이거나 창업한 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architect@econovation.co.kr)에 지원신청서와 프로젝트 계획서를 첨부해 내달 10일 자정까지 가능하며, 해당 양식은 에코노베이션 사이트(www.econovation.co.kr)에서 받을 수 있다.
 
최종발표는 3월 19일경 에코노베이션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장은 "'에코노베이션 아키텍트'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있는 우수 스타트업들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지원하고자 한다"며 "특히 올해는 균형 잡힌 스마트에코생태계의 리딩 및 중소 앱 개발사와의 동반성장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