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입력 : 2012-10-25 11:18:57 수정 : 2012-10-25 11:20:28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KT(030200)는 GWP코리아가 주관 선정하는 '201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의 최고상인 'Global GPTW 대상'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T는 근무 자체가 경쟁력이 되고 강력한 교육 훈련으로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일터, 배려와 신뢰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터, 구성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여러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KT는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와 계층별 인터뷰 등을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관별·직무별·연령별 장단점을 분석해 해결방안과 대안을 찾아 GWP(Great Work Place)구현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KT는 GWP 구현을 위한 일환으로 근무지 선택을 집, 스마트워킹센터 등으로 유연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워킹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첨단 IT 인프라와 각종 스마트 기기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
 
현재 KT는 서울 서초와 광화문, 분당, 부산, 광주 등 16개의 스마트워킹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이 출산과 일을 양립할 수 있도록 여건을 보장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KT는 장기근속자에게 자기계발 및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는 리프레시 휴직제도, 육아지원을 위한 육아휴직제도와 전국 8개 지역 직장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내 창의적 소통 활성화를 위해 열린토론방 및 임원진과의 직접 소통을 위한 청년이사회 올레보드 등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KT는 작년 지식경제부 주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고, 한국능률컨설팅협회 주관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5년 연속으로 뽑혔으며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제치고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유무선 통신 분야의 '글로벌수퍼섹터리더'로 선정됐다.
 
'Global GPTW 대상'은 신뢰 경영을 실천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는 회사를 선정해시상하는 제도로 미국 'FORTUNE 100대 기업'을 비롯해 전 세계 45개국에서 실시되며 한국에서는 미국 GPTW협회의 한국지사인 GWP코리아가 2002년 처음으로 조사분석을 시작해 올해로 11년째 시행하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희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