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텔레콤 "티머니로 인터넷쇼핑"
스마트카드-티모넷 등과 제휴협약
2008-11-20 16:35:5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양지민기자] '티머니'가 모바일를 통해 온라인 매장으로 사용처가 확대되고, 티머니 자동 충전 및 선물하기 서비스 등으로 사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김신배)은 3G휴대폰에 내장된 USIM을 활용한 교통카드 '모바일티머니'를 12월부터 온라인 쇼핑몰 결제 등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스마트카드, 티모넷과 제휴한다고 20일 밝혔다.
 

 
지금까지 티머니는 지하철, 택시 및 일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지하철,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모바일티머니'는 휴대폰으로 접속, 신용카드, 폰빌, 계좌이체로 충전이 가능할 뿐 만 아니라,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가 되면 미리 설정한 신용카드나 계좌로부터 휴대폰에 자동 충전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해졌다.
 
또한 '모바일티머니'는 기존 교통카드 기능과 함께 온라인 매장에서 상품구입 때 결제도 가능하게 돼 사용범위가 넓어졌다.
 
SK텔레콤은 '모바일티머니'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11번가, 싸이월드, 엠넷 같은 온라인 쇼핑몰 및 콘텐츠 매장부터 순차적으로 가맹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고객간 '모바일티머니'를 선물로 주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