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푸드빌, 글로벌 진출 가속화..내달 초 해외 100호점 오픈
2012-08-22 09:37:32 2012-08-22 10:47:39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CJ푸드빌은 미국, 중국, 베트남에 비비고, 뚜레쥬르, 빕스, 투썸 등 주요 브랜드 매장을 오픈해 다음달 초 글로벌 100호점 오픈을 예상한다고 22일 밝혔다.
 
CJ푸드빌은 이달에만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미국 3호점인 센트리시티몰점과 중국 2호점인 인디고점에 오픈했으며, 뚜레쥬르의 경우 베트남 19호점과 중국 12호점을 연달아 오픈한다. 
 
CJ푸드빌은 올해에만 G7 핵심 국가인 미국, 영국, 일본을 비롯해 새로운 이머징 마켓으로 떠오르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글로벌 10개국 진출을 달성해 국내 외식 브랜드 중 가장 다양한 브랜드로 가장 많은 해외 국가에 이미 진출한 바 있다.
 
한편 한식 세계화의 성공 모델로 안착했다는 평을 받는 비비고는 해외 현지에서 한류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얻는가 하면, 최근 오픈한 영국 런던 비비고의 경우 현지 언론으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향후 CJ푸드빌은 지역별, 사업별로 경쟁력이 확보되는 사업에 경영자원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투입하고, 해외경영을 위해 현지 업체와의 제휴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미 진출 방식도 직영 외 가맹, 마스터 프랜차이즈, 합자사 설립 등 다양하다. 베이커리 부분에서는 업계 최초로 동남아에서 로열티를 받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기도 했다.
  
CJ푸드빌은 외식산업이 현지인의 생활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만큼 그들의 입맛은 물론 문화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위해 국내 거점 매장을 중심으로 메뉴개발 및 글로벌 외식인력 양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비비고 중국 베이징 2호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