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종가집 김치, 캐나다 대형 유통사와 입점 계약 체결
2012-03-06 10:14:41 2012-03-06 10:15:01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대상FNF는 '종가집 김치'가 캐나다 대형 마트 세이프웨이(Safeway)와 입점 계약을 맺고 이달부터 제품판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캐나다 전역에 퍼져 있는 200여 개의 세이프웨이(SAFEWAY) 매장에서 '종가집 맛김치'가 판매되며 세이프웨이 점포뿐 아니라 같은 회사가 운영하는 샵인샵(Shop in Shop) 레스토랑에서도 종가집 맛김치가 판매된다.
 
이번 계약은 한국의 대표 식품인 김치를 캐나다 주류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 보이는 것은 물론, 순수 한국산 원료로 한국에서 만든 김치를 그대로 판매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 동안 한인이 몰리는 일부 점포나 특정 지역에 한해 유통된 적은 있지만,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전국 규모의 대형 유통망을 통한 공급은 처음이다.
 
대상FNF 글로벌사업부 박장휘 상무는 "지난 3년간 캐나다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수차례에 걸친 상품 설명회, 시식회 등을 열며 꾸준히 문을 두드린 결과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이번 캐나다 진출을 발판 삼아 한식 세계화를 위해 현지화 제품을 내놓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한국에서 캐나다로 수출된 김치는 310톤으로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