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리딩투자자문 출범.. 대표에 김동환씨 선임
2011-11-23 14:02:02 2011-11-23 14:03:24
[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리딩투자자문은 23일 창립식을 갖고 주식, 채권 등 유가증권 전반에 걸친 일임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표이사에는 김동환 리딩투자증권 대체투자본부장(사진)을 선임했다.
 
리딩투자자문은 기존 주식형에 국한되어 있던 투자자문업에서 탈피해 거액자산가들의 자산관리에 초점을 뒀다.
 
김 대표는 “주식 중심의 단조로운 운용에서 벗어나, 국내외 채권과 주식 운용을 결합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리딩금융그룹의 경영이념인 ‘사랑으로 투자하자(Invest with Love)’는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진정한 투자 동반자의 모습을 한 자문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리딩투자자문은 우량 주식을 발굴, 투자하는 한편, 일임자문을 의뢰한 고객의 투자 요구에 맞는 국내외 채권에 대한 일임자문도 병행함으로써 고객 자산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식운용팀, 채권운용팀, 대체투자팀, 종합자산운용팀으로 세분화된 운용 조직을 갖추고, 시장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특정 주식 종목에 집중 투자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투자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서는 투자 자산을 다양화하고, 국내외 채권, 메자닌 상품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자문업계의 지평을 넓혀 보이겠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하나IB증권 자본시장실 이사, 리딩투자증권 자본시장본부 전무 등을 역임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