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피클도 초절임도 간편하게"..샘표, 요리용 흑초 출시
2011-05-11 17:51:5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샘표식품(007540)은 현미를 자연발효해 만든 프리미엄 요리용 흑초 4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요리용 흑초 시리즈는 100% 통알곡 생현미를 3단계로 장기간 자연발효한 흑초를 사용해 요리에 건강함을 더할 수 있게 했으며, 상큼하면서도 깊고 부드럽게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흑초는 현미의 영양이 집약돼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건강성분의 함량이 다른 초보다 훨씬 높아 식초의 왕이라 불리며 탁월한 효과로 이미 일본 등지에서는 최고의 장수식품으로 손꼽힌다
 
‘바로 만드는 피클용 흑초’는 월계수잎과 통후추 등이 어우러진 피클링스파이스로 맛을 내 피클용 흑초와 물을 1:1로 희석해 오이나 양파에 부은 후 하룻동안 냉장보관하면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신선한 서양식 피클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바로 만드는 간장초절임용 흑초’는 발효숙성간장과 레몬이 어우러져 초절임용 흑초와 물을 같은 비율로 희석해서 양파나 고추에 부은 후에 냉장보관하면 삼겹살이나 기본 반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장초절임을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현미를 자연발효해 더욱 건강한 요리흑초’는 현미를 장시간 발효한 흑초만을 담아 깊고 부드럽게 요리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요리에 일반식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현미를 자연발효해 더욱 건강한 요리흑초사과’는 흑초와 사과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요리를 더욱 맛깔스럽게 하며 무침이나 냉국, 생채, 절임류 등에 적합하다.
 
샘표 프리미엄 요리용 흑초시리즈는 전국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모두 5300원이다.
 
박재희 샘표식품 과장은 “샘표 프리미엄 요리용 흑초시리즈는 100% 통알곡 생현미를 3단계 자연발효공법으로 만들어 일반 식초에 비해 영양분 함량이 더욱 풍부하다”며 “차별화된 원료로 소비자들이 집에서 다양한 식초요리를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유혜진 기자 violetwitch@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