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모카골드로 '진한 집중 한잔'…동서식품, 새 광고 선봬
새 모델에 박보영…MZ세대 감성 담아내
2024-05-27 14:42:40 2024-05-27 14:42:40
맥심 모카골드의 새 모델인 배우 박보영. (사진=동서식품)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동서식품이 새로운 '맥심 모카골드' 광고를 선보이며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에게 모카골드를 알리고 있습니다. 맥심 모카골드는 30년 이상 커피믹스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켜 온 브랜드죠.
 
지난달 맥심 모카골드는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가진 배우 박보영을 신규 모델로 한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광고 속에서 박보영은 휴대폰 속 각종 귀여운 콘텐츠에 빠져 있다가 '잠시 컷!' 하고 주의를 환기합니다. 효과음이 나오며 노란색 맥심 커피믹스 포장지를 자르는 장면이 재치있게 연출됩니다. 이어 맥심 모카골드 한 잔을 즐기며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는 박보영의 모습과 함께 '진한 집중 한잔, 맥심 모카골드'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활기찬 MZ 세대의 감성을 담아냈다는 설명입니다.
 
맥심 커피믹스는 지난 2018년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한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를 시작으로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등과 함께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선보인 맥심 X 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탄탄한 마니아층을 가진 무민 캐릭터의 귀여움을 살렸으며, 맥심 X 유니버설 스튜디오 컬래버레이션은 '죠스', '쥬라기 공원' 등 클래식 영화의 레트로 감성을 녹여냈습니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와 함께한 맥심 커피믹스 X 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는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즈 일러스트로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제품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는 따뜻하고 아늑한 겨울을 보내는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춘식이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표현했습니다. 춘식이 무드등, 핸드워머쿠션, 브런치 식기세트, 파우치, 주방장갑, 후드 담요 등 실용적인 굿즈를 더해 인기를 모았다는 평가입니다.
 
김태리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모카골드가 국민커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제품 개발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맥심 커피만의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