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U+, 터치로 그룹통화…크루콜 출시
앱 하나로 부가서비스 가입·설정·해지도 관리
2024-01-28 13:23:58 2024-01-28 13:23:58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고객의 통화 편의를 높이기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LG유플러스는 28일 그룹 통화 애플리케이션(앱) U+크루콜과 부가서비스 관리 앱 U+모바일매니저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부터 추후 신규 출시되는 삼성전자(005930)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됩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그룹 통화 앱 U+크루콜과 부가서비스 관리 앱 U+모바일매니저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U+크루콜은 최대 10명과 동시 통화가 가능한 다자간 통화 앱 서비스입니다. 즐겨찾기 그룹을 최대 50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그룹 통화가 가능합니다. 기존 일대일 음성통화와 동일한 통화품질로 데이터 차감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매번 통화 앱의 설정 메뉴에서 다자간 통화하기 기능을 선택한 후 멤버를 일일이 검색해 한 명씩 초대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매번 거쳐야 했지만, 이제는 한 번만 그룹을 설정해 놓으면 터치 한 번으로 그룹 통화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서 LG유플러스가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게임할 때(74%), 약속 장소로 모이거나 이동할 때(62%), 야외활동이나 여행 중 서로의 위치를 파악할 때(45%), 여행계획을 세울 때(45%)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들이 그룹 통화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근이 많은 영업부서 직장인이나 라이딩 등 스포츠 동호회 멤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습니다. 
 
안드로이드 14 버전 이상 삼성전자 단말기를 이용하고 있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은 앱 설치만으로 U+크루콜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신자는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스마트폰 제조사·기종과 관계없이 그룹 통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는 31일에는 부가서비스 관리를 돕는 U+모바일매니저도 선보입니다. 홈 화면에서 현재 가입돼 있는 부가서비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별도 관리 메뉴를 통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항목과 설정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하고 손쉽게 가입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부가서비스를 가입·설정·해지하는 채널이 일원화되지 않아 고객들은 부가서비스별 채널을 일일이 확인해야 했지만, 이제 U+모바일매니저 앱 하나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석영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트라이브 리드(담당)는 "향후 차별적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보다 편의성을 높인 통신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