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H 배상윤 도피조력' 임직원 4명 구속영장 청구
2023-05-23 15:53:05 2023-05-23 15:53:05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알펜시아 입찰담합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배상윤 KH그룹 회장의 해외 도피를 도운 KH그룹 총괄부회장 우 모 씨 등 임직원 4명의 신병 확보에 나섰습니다. 
 
서울 강남구 KH그룹 본사에 위치한 계열사 사무실 앞에 KH그룹 문구가 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23일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신준호 부장검사)는 범인도피, 상습도박 방조 등의 혐의로 우 부회장 등 4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배 회장은 현재 알펜시아 리조트 입찰담합 혐의 외에도 KH그룹 계열사에 4000억 원대의 손해를 끼친 배임 혐의 및 650억 원대의 계열사 자금을 빼돌려 개인투자, 도박자금 등에 사용한 횡령 혐의 등으로 체포영장이 발부돼 인터폴 적색수배 및 여권무효화조치 상태로 해외 도피 중입니다.
 
검찰에 따르면 배 회장은 최근까지도 우 부회장 등 관련 임직원들의 조직적인 비호와 조력 아래 동남아 현지에서 한국음식을 공수받거나 수행원들의 수발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호화 리조트, 골프장 등을 드나들면서 빼돌린 계열사 자금 중 수백억 원 상당을 카지노 도박으로 탕진하는 등 소위 '황제도피'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묵과할 수 없는 형사사법질서 교란 행위에 대해 관련자들을 구속수사로 엄단함으로써 상응하는 책임을 묻고 유사범행의 재발을 막는 한편 배상윤에 대해서는 국내외 유관기간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신속히 추적해 검거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권순욱 미디어토마토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