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트리플에스, '웨이브'와 특별한 추억…공식 팬덤명 '웨이브' 확정
2023-04-11 11:33:47 2023-04-11 11:33:4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가 '웨이브'와의 특별한 추억을 예고했습니다.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트리플에스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코스모'에 공식 팬덤명 '그래비티'가 마무리됐습니다. 이 결과 '웨이브'가 팬들이 직접 선택한 팬덤명으로 확정됐습니다.
 
앞서 모드하우스는 트리플에스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코스모'를 통해 팬덤 이름을 선정하기 위한 '그래비티'를 진행했습니다. 뜻깊은 의미를 지닌 일곱 가지의 이름이 후보에 오른 가운데, SSS를 연결하면 물결이 되듯 팬들의 파도로 더 큰 세상으로 항해 나아간다는 뜻을 가진 '웨이브(WAV)'가 공식 팬덤명으로 낙점됐습니다.
 
특히 이번 '그래비티'는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참여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벤트에 앞서 트리플에스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팬들이 직접 800여 개의 팬덤명 후보를 제안했고, 이 중 7개가 선정돼 팬들의 선택을 기다린 바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본 투표에서 팬들은 총 10 '꼬모'를 사용해 투표에 참여했단 점입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30만 달러( 4억 원)에 달합니다. 이는 직전 '그래비티'의 총 '꼬모' 사용량 대비 약 2배에 달하며 일평균 사용량 기준으로는 약 5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트리플에스는 그동안 다양한 형태의 '그래비티'를 통해 '세계 최초의 팬 참여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증명해 왔습니다. 트리플에스의 첫 '디멘션' Acid Angel from Asia +(KR)ystal Eyes가 첫 '그래비티'로 탄생했으며, 최근 10인조 활동에선 '그래비티'를 통해 'Rising'이 타이틀곡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트리플에스는 최근 2023년을 맞이해 자연 발생한 10인조 '디멘션'의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현재 시그니처 데일리 콘텐츠인 '시그널'로 매일 밤 팬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특히 윤서연과 김수민, 김채연, 이지우로 구성된 '디멘션' +(KR)ystal Eyes가 데뷔를 위해 막바지 구슬땀을 흘리는 것으로 알려져 특별한 기대를 더하고 있습니다.
 
트리플에스.(사진=모드하우스)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