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쌍용차 "최단 시일내 매각 성사 노력"
투자자 유치 실패 영향…인수자 물색 최선
2022-03-31 18:13:14 2022-03-31 18:15:50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쌍용차(003620)가 또 다시 감사의견 거절을 받았다. 쌍용차는 빠른 시일내에 매각을 성사시켜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쌍용차는 31일 자료를 통해 "지난해 한국거래소로부터 부여받은 개선기간(2021년 4월 15일~2022년 4월 14일) 내에 투자자 유치와 함께 재무구조 개선 등을 통한 상장 폐지 해당 사유를 해소하지 못해 2021년 사업연도 역시 감사의견 거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가 무산된 지난 28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정문 모습. (사진=연합뉴스)
 
쌍용차는 "한국거래소는 상장 법인의 최근 사업연도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의견이 부정적이거나 의견 거절인 경우 상장폐지 할 수 있으며, 이의 신청이 있는 경우 개선기간 부여 여부 등을 결정하게 된다"고 했다. 
 
현재 쌍용차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과의 투자계약 해제, 법원의 회생계획안 배제 결정으로 오는 10월 중순까지 매각 절차를 다시 진행중이다. 따라서 투자자 유치와 함께 재무구조 개선 등을 통한 상장 폐지 해당 사유 해소를 위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향후 개선 계획을 담은 이의신청서를 빠른 시일 내 제출 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차는 "경영여건의 개선이 회사의 미래가치를 증대시켜 보다 경쟁력 있는 인수자를 물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단 시일 내 재 매각을 성사시켜 이해관계자들의 불안 해소는 물론 장기 성장의 토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쌍용차는 경쟁력 있는 인수 후보사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만큼 추가 개선기간 부여 신청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