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전자, 최고인사책임자에 외국인 영입
유니레버에서 25년간 인재관리..레지날드 불 부사장
2008-05-23 14:28:34 2011-06-15 18:56:52
LG전자가 부사장격인 최고인사책임자에 외국인을 전격 영입했다.

LG전자는 23일,  CMO(최고마케팅책임자), CPO(최고구매책임자),CSCO(최고공급망관리책임자)에 외국인 책임자를 영입한 데 이어 CHO(최고인사책임자)에 레지날드 불 유니레버 부사장을  영입했다.
 
레지날드 불 부사장은 다국적 기업 유니레버에서 약 25년간 글로벌 인사관리를 맡아왔으며 이를 통해 쌓은 글로벌 인사부문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LG전자 HR부문의 글로벌화를 이끌게 된다.
 
LG전자는 전세계 임직원 8만 여 명중 5만 명 이상이 해외에서 근무하고 있어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 창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의 글로벌화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영입된 불 부사장은 ▲ 현지인 조직책임자급 우수인재의 발굴과 리더십 개발, 육성 ▲ 글로벌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인사제도 구축 ▲ HR역량을 포함한 각 분야 업무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해 취임한 남용 부회장은 취임 직후 "LG전자가 진정한 글로벌 컴퍼니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었다.
 
이를 위해 남부회장은 지난해부터 외국인 경영진을 영입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화를 가속화해, 최고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12월 다국적 제약회사인 화이자에서 동북아 지역대표를 맡았던 더모트 보든(Dermot Boden)을 부사장으로 영입해 CMO(최고마케팅책임자)로 임명했다.
 
뉴스토마토 강명주 기자 (j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