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 예능·커머스 연계 '팔도밥상 플러스' 첫방
"라이브 커머스 접목, 지역 특산물 판로 개척"
입력 : 2021-04-19 09:59:25 수정 : 2021-04-19 09:59:25
'팔도밥상 플러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진/LG헬로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LG헬로비전(037560)은 오는 20일 지역 특산물로 차리는 밥상을 테마로 한 예능 프로그램에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한 '팔도밥상 플러스'를 첫 방송 한다고 19일 밝혔다. 본편 방송에 앞서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진행한 3차례의 특산물 라이브 커머스는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해 3월 처음 선보인 '셰프의 팔도밥상'을 개편한 팔도밥상 플러스는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출연진은 매회 촬영 시 60분 동안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지역 특산물을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방송되며 하이라이트는 본편에도 소개된다. 지난 3일 출연진은 광양 촬영 현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로 완숙 토마토를 판매했다. 오세득 셰프는 토마토 샐러드를, 이원일 셰프는 토마토 미나리 깍두기를 선보였고 누적 시청자 2만 명을 돌파하며 20분만에 준비한 수량을 완판했다.
 
팔도밥상 플러스 방송 본편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55분에 헬로tv 채널 25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미디어로그 '더라이프' 채널과 국악방송에서도 방송된다. 출연진이 함께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6시에 진행된다.
 
박현우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은 "콘텐츠의 본원적 경쟁력에 집중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직접 기여해 지역채널 방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과 라이브 커머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지역 기반 방송 사업자로서 콘텐츠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