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세계아이앤씨, 통합 클라우드 관리 '스파로스 CMP' 출시
2021-03-18 09:48:36 2021-03-18 09:48:36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 '스파로스 CMP'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파로스 CMP는 신속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기업 뉴타닉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한 뉴타닉스 기반 CMP다. 이 플랫폼은 일반 CMP가 보유한 뉴타닉스 기반 서비스형 인프라(IaaS) 클라우드 관리 기능뿐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았다. 연내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GCP) 등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관리 기능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아이앤씨가 출시한 '스파로스CMP'. 사진/신세계아이앤씨
 
이외에도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유연하게 반영하는 통합 업무 플로우와 뉴타닉스의 다양한 정보를 시각화한 관리 지표를 제공한다. 결재시스템을 도입해 조직별 인프라 자원을 이용·관리할 수 있게 했고, 인프라 자원 생성과 소프트웨어 설치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평균 70% 이상 높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정아름 신세계아이앤씨 IT서비스담당 상무는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도입을 검토하고 있지만 조직, 업무별로 수많은 클라우드 자원이 활용되고 다변화되면서 비효율적 운영을 경험하고 있다"며 "스파로스 CMP는 기존 시장에서 활용되던 CMP의 기능을 넘어 클라우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국내외 다양한 기업의 클라우드 전략의 방향을 제시하는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