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마트, 캠핑 필수아이템 한달 반 빨리 선보인다
품절대란 ‘스탠리’ 워터저그·아이스박스 물량 2.5배 늘려…팝업스토어도 연다
2021-03-07 06:00:00 2021-03-07 06:00:00
스탠리 워터저그 구매 모습. 사진/이마트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캠핑족들이 이른 봄부터 본격적인 캠핑 준비에 돌입한 가운데 이마트가 캠핑족을 위해 예년보다 한달 반 빨리 캠핑용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는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의 대표 상품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를 직수입해 전년보다 2.5배 늘린 11만 2000여 개 물량을 준비했다. 지난해 품절 사태로 구매를 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를 동시 구매 시 1만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기존 캠핑용품의 어두운 색상에서 벗어나 이마트 단독 기획으로 밝은 색상 계열의 폴라블루, 피치휩, 샌드베이지 색상을 판매한다. 폴라블루 컬러는 2월 말 일부 점포에서 시범 판매를 시작해 3월 4일까지 일주일만에 500여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피치휩, 샌드베이지 색상은 3월 말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는 이마트 성수점을 비롯해 10개 점포에서 ‘스탠리 시즌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열고 스탠리 시즌상품, 텀블러 등 약 70종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추가 가격 행사,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3월 중순에는 아이스박스 대표 브랜드 이글루(IGLOO)의 아이스박스 4종과 월마트 아웃도어 PB 브랜드인 ‘오작트레일(OZARK TRAIL)’의 프리미엄 쿨러백도 선보일 예정이다. 야외에서 바비큐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서 합리적인 가격과 감성 디자인을 갖춘 화로대, 그릴류를 전년보다 2배가량 품목수를 늘려 12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이른 봄부터 캠핑용품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캠핑이 사계절 여가 문화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1~2월 전년 동기간 대비 캠핑용품 매출 신장률은 53.6%, 아웃도어 키친용품 매출 신장률은 72.6%로, 지난해 동안의 신장률보다 2배 이상 높았다. 이마트는 겨울 동안 영하의 온도에서도 야외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이 증가했으며, 따뜻한 봄 날씨가 다가오면서 본격적으로 캠핑 열풍이 확산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경환 이마트 바이어는 “고객의 캠핑 트렌드를 면밀히 관찰해 모던한 색상과 디자인을 갖춘 캠핑용품을 대폭 늘렸다.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부담 없이 사계절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