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 솔로곡 '블루 사이드'…"순수했던 시절 그리워"
입력 : 2021-03-02 13:42:13 수정 : 2021-03-02 13:42:13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솔로곡 '블루 사이드(Blue Side)'를 깜짝 발표했다.
 
신곡은 2일 사운드 클라우드와 방탄소년단 블로그를 통해 발표됐다. 
 
2018년 발표한 첫 믹스테이프 '호프 월드'(Hope World)의 아웃트로 트랙에 가사를 붙이고 멜로디를 더해 재편곡한 약 3분18초 길이의 노래다. 작곡가 히스 노이즈, 아도라가 함께 참여했다.
 
제이홉은 블로그 글에서 "오늘은 '호프 월드'가 나온 지 3년이 되는 날"이라며 "철없이 이끌리는 대로 소년의 음악 일지를 써 내려갔던 순수한 그 시절이 그리울 때가 있다"고 적었다.
 
"'블루 사이드'를 완성해야겠다는 생각의 시작은 그 감정이 시초"라며 "돌아갈 수는 없지만, 한 번쯤은 그 품에 안겨 지금의 나를 위로하고 뜨겁게 달아오른 나를 차분하고 냉정하게 식혀주는 다방면의 파란 안식처가 필요했다"고도 설명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정식 솔로음반을 발표한 적은 없다. 다만 비상업적 용도로 무료 배포하는 믹스테이프와 싱글 등을 틈틈이 내왔다.
 
제이홉은 '호프 월드'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38위에 오른 바 있다. 이듬해 팝스타 베키지와 협업한 곡 '치킨 누들 수프'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8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발표한 믹스테이프는 발매 직후 빌보드 200에서 11위, '대취타'는 '핫 100' 76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양대 차트에 동시 진입한 것은 한국 솔로 가수로는 슈가가 처음이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 사진/뉴시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익도

자유롭게 방랑하는 공간. 문화를 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