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와 편안한 홈라이프"…LG전자, CES 2021 참가
다음달 15일까지 인터넷 방송관·가상현실 전시관 운영
2021-01-10 11:02:19 2021-01-10 11:02:19
[뉴스토마토 전보규 기자] LG전자가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Life is ON - Make yourself @ Home)'를 주제로 CES 2021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전시관은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운영된다. 온라인 전시관은 PC,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인터넷 방송관(Life is ON TV) △가상전시관(Virtual Experience) △LG 시그니처 브랜드관(LG SIGNATURE in Vegas) △MZ 특별관(Life`s Good Studio) 등 4개의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사진/LG전자
 
'고객의 소중한 일상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은 인터넷 방송관은 LG전자가 뉴노멀 시대에도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은 '매니페스토' 영상을 포함해 신제품 뉴스, 전문가 대담, 다큐멘터리 등을 선보인다.
 
현지 시각 11일과 12일에 진행되는 CES 프레스 컨퍼런스와 LG 미래 기술 대담도 실시간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방송관은 24시간 운영되고 골라보기(On-Demand) 서비스도 지원한다.
 
가상전시관의 첫 번째는 TV/AV 전시관이다. 전시관에 입장하면 웅장한 규모의 올레드 조형물 '경이로운 나무(Wonder Tree)'를 만나게 된다. LG전자는 실제로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이어붙여 구현한 올레드 조형물을 만들어 촬영했다. 여기에 증강현실을 접목한 확장 현실 기법을 도입, 무한히 뻗어가는 조형물만큼이나 무한한 올레드의 가능성과 확장성을 표현했다.
 
세계 최초의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시관에서는 혁신적인 롤러블 폼팩터로 사용자의 공간을 재정의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철학을 소개한다.
 
LG전자는 미니 LED와 독자 고색재현 기술인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LG QNED MiniLED도 선보인다.
 
LG전자는 사운드바, 엑스붐 고 스피커,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 등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존도 꾸몄다. LG 프리미엄 오디오 라인업은 영국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음향 기술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LG전자의 혁신적인 생활가전과 인공지능 씽큐 솔루션이 제안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집에서의 라이프스타일을 전시관에 구현했다.
 
이를 위해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냉장고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오브제컬렉션 △충전, 비움, 보관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신개념 거치대를 갖춘 무선청소기 등 건강, 공간, 편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프리미엄 생활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청사진도 영상으로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LG 클로이 살균봇을 비롯해 LG 클로이 셰프봇, LG 클로이 서브봇, LG 클로이 배송봇, LG 클로이 안내로봇 등이 전시장과 레스토랑, 매장, 병원, 호텔, 사무실 등 여러 장소에서 사람을 도와 요리, 서빙, 안내, 배송 등을 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MZ 특별관에서는 '다양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MZ세대가 주도해 만든 'Life's Good' 브랜드 필름, 유명 뮤지션 H.E.R.이 젊은 뮤지션들을 발굴하고 함께 Life's Good 음악을 만든 뮤직 캠페인 비디오, MZ세대가 관심 높은 제품을 흥미롭게 소개하는 룩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전보규 기자 jbk88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