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과 손잡은 소상공인, 매출 늘었다
올해도 ‘소상공인 X SSG 우수식품’ 기획전 7일부터 실시
입력 : 2021-01-06 06:00:00 수정 : 2021-01-06 06:00:00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SSG닷컴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소상공인X SSG’ 기획전에 참여한 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기획전은 SSG닷컴이 지난 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체결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같은 해 6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상품 가짓수는 3800여 종에 이른다.
 
가장 높은 매출 성장 추이를 나타낸 곳은 농수축산물 공급업체 ‘이룸씨앤지’다. 이룸씨앤지는 정육 선물세트와 제철 과일을 앞세워 직전 해 동일 기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대형업체들이 즐비한 ‘정육·계란 취급 업체’ 중 매출 상위 20%에 오르기도 했다.
 
전라도 광주시에 위치한 한우 가공업체 ‘친환경팔도’는 같은 기간 약 123%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8월 SSG닷컴에 입점한 신규업체 ‘주식회사 온도’는 주력 품목인 당일직송 신선회를 통해 월평균 2000만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의 브랜드 파워와 연계해 해당 상품을 지속적으로 알려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적극 실천한다는 것이 이 기획전의 취지다. SSG닷컴은 이와 같은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먼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1주간 소상공인 업체가 선정한 대표 품목 3200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소상공인 X SSG 우수식품’ 기획전을 실시한다. 구매 수량이 늘어날수록 할인 혜택이 커지는 ‘다다익선’ 구성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앞세워 신년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민속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하는 ‘소상공인 X SSG 명절세트’ 행사도 진행한다.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 ‘청담한우’, ‘청정제주흑돼지’, ‘우리상회 참기름’ 등을 소개하는 기획전으로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명절 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이 추가로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판로를 개척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SSG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소상공인 X SSG' 기획전. 사진/SSG닷컴 제공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